AA, AAA 사이즈의 니켈 수소 충전지를 충전할 수 있는 후지쯔의 급속 충전기 사용기입니다.

 

에네루프, 후지쯔, 도시바 임펄스 등의 전지도 모두 충전 가능합니다.

 

충전시간은 AA 에네루프 프로 4개 기준으로 완충 5시간 정도 걸리고 건전지의 용량이 적거나 개수가 적어지면 충전 시간도 짧아집니다.

 

그 외 스펙이나 특징은 뭐 특별할게 없습니다.

 

다른 블로그나 쇼핑몰에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고, 저는 조금 다른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뭐냐.

 

충전시에 소음이 있습니다.

 

틱틱거리는 소리와 함께 지지직 거리는 소리도 나는데 이게 굉장히 일정한 주기로 납니다.

 

두 개 충전하면 띠.띠 - -

 

네 개 충전하면 띠.띠.띠.띠 이런 식입니다.

 

메트로놈인줄;; 

 

소리의 크기는 아주 크지는 않지만 한 방안에 있으면 잘 들리는 정도입니다.

 

작긴 작은데 미세할 정도로 작지는 않고 잘 들립니다.

 

tv소리 등에는 묻히지만 한밤중에 고요한 상태라면 굉장히 거슬리는 그런 소리입니다.

 

대충 쇼핑몰 내의 짧은 리뷰만 봤을 때는 소음에 관한 글을 못봤었는데, 막상 소음을 겪고 나서 블로그 리뷰를 찾아보거나 소리 관련 키워드로 검색하니까 저 같은 경험담이 종종 보이네요ㅋㅋ

 

 

그런데 반전은 이 소리들이 나는 게 정상이라고 합니다.

 

충전시에 원래 소리가 난다고 하네요.

 

발열도 정상이라고 합니다.

 

저도 사용해 보니 좀 시끄럽고 건전지도 뜨끈뜨끈해졌지만 충전은 잘됐고 충전된 건전지도 잘 작동했습니다.

 

이처럼 충전되는 기전 자체에서 소리가 나는 게 정상이라고 하니 후지쯔뿐 아니라 에네루프 충전기도 소음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급속 충전기 말고 일반 충전기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일반 충전기에서도 소리가 난다면 그건 정말 노답일 것 같네요.

 

10시간 이상 충전을 해야 되는데 그럼 잘 때 밤새 충전을 할 수밖에 없는데 만약 내가 원룸에 산다?

 

ㅎㅎㅎ

 

귀마개하고 자야 되겠네요.

 

아무튼 이 글을 읽으시는 예비 구매자 분들은 소음이 있다는 걸 인지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