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가 그릴 원본 먼저 한번 보시구요..

 

위의 그림을 보고 그렸습니다.

3분 두 번, 5분 한번 이렇게 총 세번 그려봤습니다.

 

일단 3분 크로키 먼저..

충격적인 그림..!!

아니 3분이 이렇게 짧았나?? 하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완전 초보나, 초보가 아니라고 할지라도 저같이 그림을 잘 못그리고 크로키에 대한 경험이 부족한 사람은 아마 위와 같은 그림과 비슷한 결과물이 나올 것입니다.

 

저는 평소에 이렇게 시간이 촉박한 크로키를 전혀 하지 않습니다.

짧은 시간에 그림을 제대로 그려낼 수 있는 실력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그렇습니다.ㅋㅋ

저는 정말 대강 그린 것 처럼 보이는 그림일지라도 최소 30분정도는 쓰는 편입니다.

 

하지만 삶이 계속 바쁘다 보니 각잡고 그림을 그릴 여력이 없어서

아무것도 안그릴 바에야 몇 분이라도 그리는게 낫겠다 싶어서 크로키를 한 번 해보게 되었는데요...

 

위에 그림 보이시죠?

 

제가 이래서 3분  크로키를 안했고, 초보들에게 추천해 드리지 않았던 것입니다.

https://npro.tistory.com/27

 

그림 초보가 크로키 하는 법

여러분 ㅎㅇㅎㅇ 오늘은 그림 초보가 크로키를 하는 법에 대해 잠깐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글 쓰는 김에 저도 오랜만에 한 장 그려 보고 말이죠..ㅋㅋ 그런데 그 전에 크로키에 대한 인식에 대

npro.tistory.com

 

 

 

하여튼 이 시점에서 3분 크로키는 아직 저의 레벨에서 할만한 게 아니라고 판단했지만,

그래도 나름 그림 그린지 몇 년 됐는데 초딩보다 못그린 것 같아서 3분동안 같은 그림을 한 번 더 그렸습니다.

두 번째 그리니까 그래도 개쓰레기에서 쓰레기급으로 약간 격상된 듯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그럴듯한 실루엣이랑은 너무나도 커다란 격차가 존재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5분짜리도 한번 그려봤습니다.

.....ㅋㅋㅋ

 

3분에서 5분으로 늘어난 거면 여유가 충분할 것이라 착각하고 다리를 열심히 그렸는데

눈코입도 없는 마네킹을 그리고 말았네요.

왠지 강철의 연금술사라는 만화의 한 장면이 떠오르기도 하고..

 

하아...

 

답이 안나오네요. 

 

저는 아직 3분이나 5분만에 그림을 그려낼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당분간 약 10분 크로키 등을 통해서 그림에 대한 감을 유지하도록 해야될 것 같네요.

 

여러분들도 고수라면 뭐 맘대로 아무거나 그려도 되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처음에는 3분보다는 좀 더 시간을 들여서 그리는 것이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솔직히 지금도 드는 생각이, 

1~3분 정도의 짧은 크로키는 그걸 해서 실력이 느는게 아니고

이미 잘그리는 사람이 특정 부분을 연습하기위해 하는게 아닌가 하는 그런 생각입니다.

 

비전문가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길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