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ㅎㅇㅎㅇ

 

지금까지는 모작이든 창작이든 뭐든 그린건 다 올렸는데요, 앞으로는 모작만 올리려고합니다.

 

사실 저는 처음에 이 블로그를 그림과 음악블로그로 만들었는데 어쩌다 보니 그림블로그로 변했고, 또 어쩌다 보니 그 이외의 주제로 그냥 쓴 글들만 조회수가 나오고 그림은 누구도 봐주지 않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까 이게 당연한 것같더라고요.

 

모작관련 글이나 기타 팁들은 사람들에게 어떤 정보나 도움을 주기라도 하는데 제 그림은 뭐 사실상 의미가 없지 않습니까?

 

블로그가 그림 전문 플랫폼도 아니고, 누가 내 그림을 보러 굳이 찾아오는 것도 이상하고ㅋㅋ

 

블로그라는 플랫폼에 대해 이해도가 너무 떨어졌었다는 생각이 이제서야 들게된 것입니다.

 

그나마 모작글은 모작하는 과정을 보여드리면서 '이렇게 그리는 사람도 있다' 는걸 알려드리는 기능이라도하기 때문에 모작했을 때만 그림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또 아주 가벼운 크로키 정도는 올릴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다른 그림들은...

 

어찌 되었든 어디에라도 그림을 올리기는 할 생각입니다.

 

블로그처럼 인터넷에 올릴 곳이 있다는 점이 그림을 조금이라도 더 그리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다는 건 명백하기 때문에ㅋㅋ

 

블로그를 대체해서 그림을 올릴 장소를 찾아볼까 합니다.

 

 

그래서 그림이 올라오는 주기는 지금보다도 더 길어지는 슬픈 상황이 되겠네요.

 

그래도 뭐 모작은 끊임없이 계속 하긴 해야되는 거니까 그림이 안올라오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 모작으로는 고양이나 남자나 아니면 배경이 있는 사진 정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언제 그리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ㅋㅋㅋㅋ

 

어쨌든, 다음 모작에서 만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