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 electronics의 다이나믹 마이크 V7 사용기입니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컨덴서 마이크의 느낌이 살짝 나는 다이나믹 마이크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1. 가격 - 10만원 정도

 

크게 부담 없는 수준입니다. 

 

 

2. 성향 - 초지향성 마이크

 

딱 마이크 방향에서 나는 소리만 녹음됩니다. 컴퓨터 팬 소리같은 잡음은 잘 걸러냅니다.

 

 

3. 평가

 

v7과 다른 마이크를 비교한 개인적인 생각을 아래에 좀 써봤는데요, 세팅이 잘된 상황이나 실제 공연때가 아닌 가벼운 홈레코딩 상황임을 고려하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vs sm58 - sm58보다 훨씬 덜 답답합니다. 시원함. 개인적으로 sm58은 아주 극혐하는 마이크입니다.

 

vs 젠하이져 시리즈 - 젠하이져 마이크들은 소리가 좀 퍼지거나 샤-한 느낌을 주는 것 같은데 v7은 그냥 적당합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겠지만 저는 이 가격대에서 써본 다이나믹 마이크 중에서는 v7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sm57은 좋다던데 안써봐서 모르겠네요. 그리고 저도 마이크를 몇 개 안써봤기 때문에 이 마이크보다 더 좋은 마이크도 얼마든지 있을 수 있습니다ㅋㅋ

 

 

4. 결론

 

추천합니다. 가성비가 좋아요. 굳굳

 

+ Recent posts